[요리] 참치 다다끼 - 맛있는 음식

점심에 롤을 해먹고 남은 아보카도가 있길래 다다끼를 해봤다. 꿩 대신 닭, 생선회 대신 참치 다다끼. -_-;;
참치회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즐길만한 요리. 애피타이저로도 좋고 간단한 술안주로도 괜찮다.


재료: Yellow Fin Tuna, 과일이나 야채(냉장고에 있는대로)
소스: 간장, 설탕, 와사비, 참기름, 미림, 할라피뇨(매운 고추), 쪽파

1.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달군 팬에 냉동된 Yellow Fin Tuna를 덩어리째 올려서 양쪽 겉면만 살짝 익힌다. 튜나의 두께가 10mm라면 앞뒤 1mm가 익을 정도로, 중-강불에서 3분씩 구웠다.
2. 소스만들기: 간장 4, 설탕 1, 와사비 1, 참기름 1, 미림 1 숟가락씩.
할라피뇨와 쪽파를 채썰어서 위 소스에 섞는다
3. 참치와 같이 먹을 사이드 재료를 준비한다. 위에 쓴 것은 아보카도인데, 샐러드용 새싹, 복숭아, 망고, 해초샐러드 등등 있는대로 쓰면 된다.
4. 1을 얇게 썰어서(5 mm정도) 3이 준비된 접시에 올리고 2의 소스를 부으면 끝.

참치는 약간 냉동된 상태가 요리하기도 먹기도 좋아서 해동된 걸 산 후 집에 와서 하루 정도 냉동시켰다.
할라피뇨와 와사비 때문에 소스가 좀 매우니까, 와사비 양을 조절해서 입맛에 맞춘다. 소스는 넉넉하게 부어야 맛있다.
저거랑 맥주 한병으로 저녁 해결.

덧글

  • 현재진행형 2008/08/03 09:31 # 답글

    진짜 여름철 음식이네요. ^^ 시원해 보여요.
  • 쟈스민-예 2008/08/04 16:00 # 답글

    재료가 푸른색이 많아서 인지~ 굉장히 신선해 보여~ 정말.. 시워난 맥주 한목음에 참치다다끼 한입이면~
    캬~~ 맛나보인당^^*
  • 깜깜이 2008/08/06 09:04 # 답글

    이러다가 요리사로 전업하겠다고나서는거 아녀? 솜씨가 수준급인디? ㅋㅋ
댓글 입력 영역